코가손의 블로그
[ DevLog ] Procedural Animation 본문
에디터 cmd
- 디버그 활성화 - a.AnimNode.ControlRig.Debug 1
ControlRig
- 몸체 설정 : SetTransformBone + SphereTraceByChannel
- 다리 설정 : GetChildren + ForEach로 다리 Bone 가져오기, Basic IK
몸체 부드럽게 지형 넘어가기
- SetTransform Bone과 Spring Interpolation이용
다리가 다음 Step으로 넘어가는 Timing계산
- 몸체의 Velocity를 이용하여 1초 ~ 1.5초 사이로 Remap
다리 수평 움직임
- CurFootPos와 PrevFootPos의 차이가 일정거리(1200유닛으로 세팅함)를 넘어가야 배열에서 갱신됨
- 갱신된 FootPos와 PrevFootPos의 차이를 Interpolate하여 움직임
다리 수직 움직임
- 몸체의 Velocity를 더 작은 범위로 Mapping, Evaluate Curve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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