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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DevLog ] Udemy강의 학습, Unreal Engine 5 C++ Developer: Learn C++ & Make VideoGames 본문
GameDevLog/UnrealEngine5
[ DevLog ] Udemy강의 학습, Unreal Engine 5 C++ Developer: Learn C++ & Make VideoGames
Cogason 2023. 3. 5. 19:53
코스 내용 : https://www.udemy.com/course/unrealcourse/
[ 2023.02.22 ~ 2023.03.03 ]
- Physics Simulation옵션
- 쌓아두면 불안정함, Add 10DOP Simplified Collision으로 해결
- 카메라 바라보는 방향으로 오브젝트 발사
- Impulse 사용
- 엑터 스폰
- 벡터 기초, Rotation
- Functions, Pure Functions, Member Functions 다룸
- Loading Levels, Delay
- 총알 다 쓰면 5초 후 레벨 재시작
- 캐릭터 블루프린트
- 입력에 따른 캐릭터 이동 기능
- C++ 사용
- UPROPERTY로 편집기에서 클래스 관련 설정
- 움직이는 플랫폼 구현
- 캐릭터 밀릴 때 이상하게 밀리는 현상 해결법
- GameMode설정
- OutputLog 출력
- FRotator로 회전해보기
[ ~ 2023.03.04 ]
- Modular식 레벨 디자인, 빛 세팅
- C++ 엑터 컴포넌트
- FVector VInterpConstantTo로 Lerp구현
- 인게임 오브젝트 피킹, Grabber클래스 구현
- DrawDebugLine()
- GetWorld()->SweepSingleByChannel()
(TraceChannel은 GameEngine.ini 파일에서 찾을 수 있음)
[ ~ 2023.03.06 ]
- Grabber Release기능 추가
- TriggerComponent, OverlapEvents 이용, 트리거에 가고일 석상 인식 시키기
- Trigger 가고일에만 발동되도록 ActorTag 설정
- AttachToComponent이용하여 트리거&가고일 함께 땅으로 내려가도록 구현
- Grab한 상태면 트리거가 내려가지 않도록함
- Grab상태를 Tag이용하여 알려줌
[ ~ 2023.03.08 ]
- 타워와 탱크의 부모클래스 설계
- 탱크 = 베이스 + 터렛(회전부), 타워 = 베이스 + 터렛
- PlayerController & GetHitResultUnderCursor로 탱크 터렛 회전 구현
- PlayerController가 있으면 GetHitResultUnderCursor호출 가능
- 부자연스러운 터렛 회전 보정(마우스 위치에 따른 급격한 회전, 설치한 메쉬 바깥에 HitResult시)
- Interpolation이용, 부드럽게 회전
- HitResult가 벽을 넘어가지 않도록 Blocking Volume설치
[ ~ 2023.03.09 ]
- 타워 회전
- ActionMapping, AxisMapping
- Axis -> 매 프레임 호출 -v ~ v 값 리턴
- Action -> 눌렸을 때 호출
- Fire기능(탱크와 타워)
- 탱크 좌클릭 시 발사, 타워는 타이머 이용 발사
- GetWorldTimerManager().SetTimer() 사용
- 대포알 Spawn (C++에서 Blueprint기반 클래스 Spawn)
- TSubclassOf<클래스> 변수, 이용해 편집기에서 대포알 메쉬 설정
- 대포알 움직이는 방법3가지
- Tick사용 안함-> 엔진의 Impulse 이용
- Tickt사용 -> 직접 계산
- MovementComponent이용(선택)
[ ~ 2023.03.11 ]
- 대포알 - 엑터 데미지 처리
- OnTakeAnyDamage, OnComponentHit, UGameplayStatics::ApplyDamage 이용
- GameMode에서 엑터(탱크, 터렛)죽음 처리
- GameMode 승리/패배 게임로직 및 Widget
- FX & Audio
- CameraShake
[ ~ 2023.03.13 ]
- 애니메이션 블랜드
- 소켓이용 총 부착
- 총 슈팅
- Controller->GetPlayerViewPoint
- LineTraceSingleByChannel
[ ~ 2023.03.14 ]
- 총 데미지, FPointDamageEvent
- 죽음/기본 애니메이션을 Blend Poses by Bool로 블랜드
- 적, AI Controller
- SetFocus(), MoveToActor(), LineOfSight()
- Behavior Tree, Blackboard
- Decorator, Selector, Service
- 게임 종료 조건 확인
- EngineUtils의 TActorRange로 월드 내의 모든 컨트롤러 찾아 이용
[ ~ 2023.03.15 ]
- 게임모드 승리조건 추가
- 총 발사 관련 사운드
- Randomized Sound Ques
- SoundSpacialization
- 크로스헤어, 체력바
- AimOffset & Animation State Machin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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