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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DevLog ] MultiplayerShooter#04 유저 접속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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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DevLog ] MultiplayerShooter#04 유저 접속

Cogason 2023. 4. 14. 22:21

 

 

Seamless Travel 사용

- 접속해제를 하지 않고 부드럽게 레벨 전환

- 현재 레벨의 Use Seamless Travel설정을 체크해줘야함

- 로드되어있던 레벨이 삭제되는 동안 로드해둘 Transtion용 맵이 필요

 

 

Local Role, Remote Role

서버, Client1, Client2 순

Local Role이 Authority다 >> 서버에서 움직이는 캐릭터이다

Remote Role이 Simulated_Proxy다 >> 클라이언트에서 조종당하는 다른 캐릭터

 

- 검사하는 유저에 따라(서버/클라이언트) 값이 바뀜, 특정 엑터에 대해 Autority를 누가 가지고 있는지 표현

- 서버가 움직여주는 캐릭터들은 서버의 신호를 받고 움직임(Replicate)

- 서버가 Replicate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보내는 것이 아님(부하 많음), 띄엄띄엄 정보가 가면 클라이언트 움직임 부자연스러울 수 있음

- 클라이언트는 업데이트 사이에 시뮬레이트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 가능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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