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가손의 블로그
[ DevLog ] MultiplayerShooter#04 유저 접속 본문
Seamless Travel 사용
- 접속해제를 하지 않고 부드럽게 레벨 전환
- 현재 레벨의 Use Seamless Travel설정을 체크해줘야함
- 로드되어있던 레벨이 삭제되는 동안 로드해둘 Transtion용 맵이 필요
Local Role, Remote Role
Local Role이 Authority다 >> 서버에서 움직이는 캐릭터이다
Remote Role이 Simulated_Proxy다 >> 클라이언트에서 조종당하는 다른 캐릭터
- 검사하는 유저에 따라(서버/클라이언트) 값이 바뀜, 특정 엑터에 대해 Autority를 누가 가지고 있는지 표현
- 서버가 움직여주는 캐릭터들은 서버의 신호를 받고 움직임(Replicate)
- 서버가 Replicate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보내는 것이 아님(부하 많음), 띄엄띄엄 정보가 가면 클라이언트 움직임 부자연스러울 수 있음
- 클라이언트는 업데이트 사이에 시뮬레이트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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