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가손의 블로그
[DevLogUnity_TowerDeffence] MonsterSpawning 본문
[ DebugMode추가 ]
- GameManager, Singleton패턴 적용
- Enemy, FSM구현중
- Path를 Rendering하거나 Enemy의 FSM상태를 디버깅여부를 GameManger에서 관리
- Update마다 GameManger의 isDebug == true 확인하는 방식보다는 Delegate를 이용해봄
- DelegateEvent를 각GameObject에서 생성하고 GameManager에 바인딩하는 방식으로 디버깅기능 구현
- 타일 제거시 경로 재탐색 기능 추가
[ Enemy 스폰 ]
- path에 따라 이동 기능 추가
- 동적으로 타일 생성 + 경로 재탐색, 타일 생성할 때 모든 경로를 막지 않도록 경로탐색 후 생성
- 재탐색 시 start ~ goal경로의 노드들 중에서 가장 가까운 노드로 향한 후, 탐색한 경로대로 이동하도록 함
- 동적 타일 생성시, 길을 막아버리는 Enemy만 재탐색하도록
'GameDevLog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evLogUnity_뱀서라이크 자작게임] google spreadsheet DB적용, 캐릭터 선택 (0) | 2023.08.11 |
---|---|
[DevLogUnity_뱀서라이크 자작게임] 모바일 환경 구축, 몬스터 스폰&공격 (0) | 2023.08.07 |
[DevLogUnity_TowerDeffence] TowerSpawn&Attack, ObjectPool (0) | 2023.08.01 |
[DevLogUnity_TowerDeffence] 2D Grid Pathfinding(+JobSystem) (0) | 2023.07.26 |
[DevLogUnity_TowerDeffence] Tilemap기반 Navmesh (0) | 2023.07.25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