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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evLogUnity_TowerDeffence] 2D Grid Pathfinding(+JobSystem) 본문

GameDevLog/Unity

[DevLogUnity_TowerDeffence] 2D Grid Pathfinding(+JobSystem)

Cogason 2023. 7. 26. 23:46

타워디펜스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길찾기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TileMap과 NavMesh를 사용해 보았으나

좁은 골목에서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웠음

 

게임 진행 중에 벽을 설치하는 등의 동적 대응을 하기에는 TileMap을 사용하긴 어려워보임

 

튜토리얼 참고한 결론

- TileMap으로 맵을 생성하는 방식 취소, Grid라는 2차원 배열 데이터를 사용하고 이것을 시각화

- 생성한 Grid로 A* Algorithm진행

 

[ Gridmap테스트 ]

 

 

[ A* Pathfinding 적용 ]

 

[ 타일맵 적용 ]

- 타일 생성/삭제, 인덱스 [x:0 y:1]이면  Key : "tile_0001"로 Dictionary에 저장하여 관리

- Enemy를 스폰하는 지점 1개, Goal지점 4개로 하여 4개의 Goal지점을 A* Pathfinding진행

- Unity Jobsystem연습겸 적용, 모든 Array 1Dimension으로, 속도 향상됨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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