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가손의 블로그
Katana Zero & Fall Guys 모작 본문
Katana Zero
Info
개발 인원 : 1인 개발
개발 환경 : DirectX11
개발 기간 : 2022/07/11 ~ 2022/08/14
SourceCode : https://github.com/hooony1324/KSH_KatanaZero_DX11
2D플랫포머의 기초 컨텐츠를 만들어보고, FSM패턴을 이용하여 캐릭터와 보스, 게임 씬을 디자인 하였습니다.
원작 특유의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Shadertoy사이트의 쉐이더들을 참고하면서 glitch, sinwave등의 표현을 구현하였고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점 으로부터 시작하여 게임이 표현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
Fall Guys
Info
개발 인원 : 6인 개발
개발 환경 : DirectX11
개발 기간 : 2022/10/28 ~ 2022/12/30
SourceCode : https://github.com/jmin0220/3DTPortfolio
엑터 피킹이나 카메라 암과 같은 컨텐츠를 구현하면서 3d게임에 필요한 수학적 개념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 서버에서 날려준 패킷을 정리하고 패킷이 처리되는 순서의 논리를 정하여 클라이언트 동기화 작업을 하였습니다. 하드코딩이지만 로비 유저 접속, Level넘어가고 다른 유저 기다리기 등 유저들이 같은 화면을 보기 위해 어떤 작업들이 필요한지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.
KatanaZero&FallGuys Documet - 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klzBJZkrFKzi6zaS950GIhIb5NVm32MG/view?usp=share_link
FootSteps
https://www.youtube.com/@cogason1616/videos